[] 서울시 중랑구 용마중학교 방과후학교 기타교실 개설 지원
| 2010-08-31 10:53:36

서울시 중랑구 면목4동 용마중학교(교장 박창호)는 지역여건상 많은 학생들이 열악한 가정환경에서 사랑과 교육적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학생들에게 교육적 취약성을 해결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며, 긍정적인 미래상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9년부터 서울특별시 교육복지투자우선대상학교로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방과후학교 운영, 희망자리 공부방 운영, 여러 동아리 활동 운영, 사제간멘토링 운영, 인터넷중독 예방 및 흡연 예방교육 등의 사업을 주변의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1세기 우리나라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용마중학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중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기적성교육을 위해 방과후 기타교실 운영, 희망자리 공부방 1,2,3학년 기타반 운영, 통 기타 동아리반 운영 등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재단에서 용마중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특기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방과후 학교 기타교실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재단은 기타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이 기타를 배우면서 긍정적인 사고, 진취적 행동,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면서 건전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8월 30일 오전 10시 용마중학교 교장실에서 교장 및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사랑의 기타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아래 첫 번째 사진은 좌측에 용마중학교 교장, 우측에 본 재단 사무국장, 두 번째 사진은 교감, 교무기획부장, 상담복지부장, 특기적성담당부장, 방과후학교부장, 음악교사 및 상담복지사가 함께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