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과 후 학교 기타교실 개설 지원
| 2010-05-10 11:57:47

서울시 강서구 강서푸른이학교는 강서지역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컨소시엄 기관들의 네트워크 사업으로 강서구 지역 내 청소년의 공동 보호 / 안전망을 구축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지역사회학교입니다.

이 학교의 주요사업으로는 초, 중등 방과 후 교실 운영, 성적 우수 청소년 학습지도 및 글로벌 체험과 문화, 보호, 보건 등을 위한 학습 지원센터 등이 있습니다.

강서푸른이학교에서는 야간 방과 후 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타교실을 개설하여 새로운 악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해 방과 후 교실에 대하여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 재단의 지원을 받아 기타교실을 개설하기로 하였습니다.

관내 등촌 지역 (등촌9종합복지관)과 발산지역 (강서청소년회관)에 각 각 1개 반씩 2개 반을 개설하기로 함에 따라 본 재단에서는 교육용 기타와 강사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재단은 악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이 기타를 배우면서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고 좋은 취미생활을 통해 건전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5월 7일 오후 2시 강서청소년회관에서 사랑의 기타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아래 첫 번째 사진은 좌측에 본 재단 사무국장, 우측에 강서청소년회관 장동현관장님이십니다. 다음 사진은 앞 줄 좌측에 학교 김정율사무국장님, 뒷줄에는 학교 사무국 간사 분들과 바쁘신 가운데에도 함께 해 주신 강서구청 및 관련기관 담당자분들이 십니다.